오피니언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현장취재] 온실 화초에서 노지 야생화의 삶을 사는 임원 출신 김형환 전문위원 인생 2막 ·[현장취재] 삼성전자 부장 출신, 이춘재의 "워라밸 인생 2막" ·[명리칼럼] 2월 4일 입춘! 경자년이 시작되다. ·[특집]필리핀 보라카이 칼리보 공항으로 입국한 중국인 관광객이 사실상 추방되는 가운데 한국인들에 대한 대책은 전혀 없어 ·[명리칼럼] 사주팔자에서 알 수 없는 "만남"의 선택 ·[현장취재] 지금은 창직시대!창직 교육현장을 가다 ·[명리칼럼] 설 명절 연휴의 덕담 "취업운" ·신분당선 호매실까지 연장으로 ‘광역철도망’ 구축에 한걸음 더 다가선다 ·브레인플랫폼 한국컨설턴트사관학교, 2020년 2월 29일 NCS기반의 블라인드채용 전문면접관 양성과정 개최 ·잘못된 반정의 유산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칼럼] 상위 1%만 알고 있는 혁신적 시간관리 꿀팁
2020-01-21 오전 7:58:56 박서연 기자 mail syimagekorea@naver.com

    상위 1%만 알고 있는 혁신적 시간관리 꿀팁

     

    [서울데일리뉴스 박서연 기자] 모두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24시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이 달라진다.

    어떤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을 만나서 성공비결이 뭐냐고 물어보면 허무할 정도로 이렇게 이야기 한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았다”. 대답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심플하다. 그런데 그게 정답이다. 결국은 우리는 내일과 싸울 수도 없고 어제와 싸울 수도 없다. 아침에 일어나면 하루와 싸워야 한다. 그래서 하루를 어떻게 보내느냐가 너무나 중요하다. 사람들은 다 바쁘다. 바쁜 와중에도 어떻게 시간을 만들고 그 안에 자신이 원하는 일을 어떻게 해낼 수 있을까?

     



    예스 24


    시간에 대해 개념을 잡을 때 3가지 몰랐던 개념에 대해 알고 나면 시간을 창조할 수 있다. 첫 번째 비지밴드웨건(Busy Band Wagan ): 퍼레이드 등에 악대차가 탄 마차를 사람들이 우르르 쫓아가는 모습, 다른 사람들이 바쁘니 나도 따라서 바쁘게 지내는 현상을 말한다.

     

    두 번째 인피니티 풀(Infinity Pools): 물이 하늘과 연결된 것처럼 설계되어 시각적으로 경계가 없어 보이는 수영장 내 주의를 분산시키는 많은 것들. 예를들면 스마트폰 등이다.

     

    세 번째 디폴트(Default):기본 값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기능. 전화,문자,이메일 등 이 세 가지가 시간 잡아먹는 귀신이다. 시간 잡아먹는 귀신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시간을 만들기 위한 전술 네 단계를 소개한다

    하이라이트 Highlight

    초집중 Laser

    에너지충전 Energize

    돌아보기 Reflect  

    여러분의 하이라이트는 무엇인가? 하이라이트는 서치라이트일수도 있다. 내 인생을 쫙 비출 하이라이트! 빛으로 매일 연결되면 이게 내 인생길을 비추는 빛이 되어 길을 낼 수 있다. 사람은 누구나 다 인생의 길이 없다. 내가 비춰야 길이 나온다. 하이라이트를 이렇게 하길 추천한다. 아침에 눈뜨자마자 30분에서 1시간정도 집중하는 것이 인생의 하이라이트다. 반드시 해야 할 것은 아침에 눈뜨자마자 바로 배치하라. 그 다음 나머지 일들을 순서대로 해나가라. 여러분의 인생에 의미있는 길이 될 것은 반드시 아침에 배치하라는 것이다. 그래야 그게 길을 만들게 된다. 그리고 반드시 내가 해야 되는 하이라이트를 글로 써라. 계속 써가면서 그것이 되고 있는지 계속 체크해 나가라  

    그 다음은 초집중이다.

    만약에 아침에 일어나서 하이라이트 일을 하루에 한 시간씩 하게 되면 집중하는 것도 복리가 붙게 된다. 하던 일을 계속하면 다음날 더 하고 싶은 사람 심리가 있다  

    주의를 집중하기 위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 휴대폰을 멀리 두는 것이다.

    - 쓸데없는 어플리케이션 삭제하라.

    - 손목시계를 차라: 핸드폰 시간확인 하다 보면 핸드폰을 만지게 된다.

    - No 스마트폰 타임과 No스마트폰 존 만들라.

    ) 집에 들어가서 휴대폰 절대 안보기,

    몇 시부터 몇 시까지 휴대폰 안보기 등 나의 습관화시키기

     

    세 번째 에너지충전이다

    집중하려면 사람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 카페인 낮잠자기 : 지칠 때까지 기다렸다가 카페인을 조금 섭취한 뒤 바로 15분간 눈을 붙이는 것이다. 연구에 따르면 카페인 낮잠은 커피만 마시거나 낮잠만 자는 것보다 인지능력과 기억력을 향상해준다고 한다.

    잘 때는 불을 완전히 끄고 자라

    - 걷기 운동하기

    - 진짜 음식먹기

    집에서 해먹기

     

    마지막으로 돌아보라

    기록하고 수정하라. 즉 반드시 나를 사랑하는 다이어리를 쓰라는 의미이다.

     

    반드시 내가 해야 될 하이라이트 하나, 두 개가 계속 매일 이어지게 하라.

    아침형 인간은 아침에 하고, 저녁형 인간은 저녁에 한 시간에서 한시간 반을 배치하라.

    그리고 나만의 규칙을 정하라. 예를 들면 이메일, 카카오톡은 아침 몇시, 몇시 2번 확인한다, 휴대폰은 집에 가서 언제부터 언제까지는 안본다는 등등.. 이런 식으로 하면서 이루어야 하는 것들을 이뤄가는 것이다. 꿈은 남는 시간에 이루는 것이 아니라 메이크타임, 시간을 만들어서 이루는 것이다.

     

     


    <박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0-01-21 07:58 송고
    [칼럼] 상위 1%만 알고 있는 혁신적 시간관리 꿀팁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