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아시아나 항공 세계에서 3번째로 깨끗한 항공기에 올라
2019-03-19 오후 7:15:06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미국의 CNN 방송은 19일 영국의 항공 업계 평론사 스카이트랙스(Skytrax)에 의해 실시된 글로벌 조사결과를 보도 했다. 한국의 아시아나 항공이 전세계 비행사들중 3위를 차지 했다.
    이 조사를 위해 승객들은 항공기 캐빈의 표준과 품질을 평가하도록 요청 받았다. 

    일본의 ANA(All Nippon Airways)는 스카이트랙스 세계 항공상(Skytrax World Airline Awards) 2018의 일환으로 진행된 설문 조사 결과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항공사로 선정되었다.


    일본 항공사(ANA) 승무원들 = CNN 제공

    일본 항공사는 대만의 EVA Air와 한국의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에 앞서 아시아 기업들이 선정한 톱 30리스트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승객들은 영국 기반의 항공 업계 평론가 스카이트랙스(Skytrax)에 의해 실시 된 글로벌 조사를 위해 항공기 캐빈의 표준과 품질을 평가하도록 요청 받았다.

    좌석 영역, 테이블, 카페트, 캐빈 패널 및 화장실은 전체 점수의 일부였다.


    아시아나 항공 기내의 전경 = CNN 제공

    싱가포르 항공, 일본 항공, 캐세이 패시픽 항공, 카타르 항공, 스위스 국제 항공, 하이난 항공, 루프트 한자가 상위 10위를 차지했다.

    대륙별 청결도 최고급 항공사에는 아프리카의 남아프리카 항공, 호주/태평양의 에어 뉴질랜드, 북미의 에어 캐나다, 남미의 아줄 항공 및 유럽의 스위스 국제 항공이 포함되었다.

    청결은 공항과 비행기가 박테리아의 잠재적인 번식 근거로 여겨지는 항공 여행객들에게는 큰 관심사이다.

    2015 년 웹 사이트 트래블매스(Travelmath.com)은 5 개의 미국 공항에서 26 개의 샘플을 가져 가고 2 개의 주요 항공사가 4 개의 항공편을 가져갈 수 있도록 미생물 학자를 보냈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비행기의 쟁반을 놓는 테이블은 그들이 테스트 한 모든 위치와 표면 중 가장 더러운 곳이었다.

    "이것이 박테리아를 입안에 직접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이것으로부터의 명확한 교훈은 음식이 트레이 테이블과 직접 접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라고 Travelmath 연구 결과는 말했다.

    가장 깨끗한 항공사를 위한 상은 매년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수여하는 수많은 상들 중 하나이다.

    세계 항공 어워드 (World Airline Awards)는 2001 년부터 운영되어 왔으며 항공 업계의 오스카상의 상으로 볼 수 있다.

    싱가포르 항공은 2018 년 12 월 런던에서 화려한 행사에서 올해의 항공사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카타르 항공은 2017 년 우승 후 2 위를 차지했으며 ANA 전일본 항공이  3 위에 올랐다.


    2018 년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선정한 20 대 청결한 항공사

    1. ANA 전일본 공수 (일본)

    2. EVA Air (대만)

    3. 아시아나 항공 (한국)

    4. 싱가포르 항공 (싱가포르)

    5. 일본 항공 (일본)

    6. 캐세이 패시픽 항공 (홍콩)

    7. 카타르 항공 (카타르)

    8. 스위스 국제 항공 (스위스)

    9. 하이난 항공 (중국)

    10. 루프트 한자 (독일)

    11. 대한 항공 (한국)

    12. 캐세이 드래곤 (홍콩)

    13. Austian Airlines (오스트리아)

    14. 중국 항공 (대만)

    15. 태국 항공 (태국)

    16. 가루다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17. 중국 남방 항공 (중국)

    18. 방콕 항공 (태국)

    19. 에미리트 (아랍 에미리트)

    20. 에어 뉴질랜드 (뉴질랜드)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3-19 19:15 송고
    아시아나 항공 세계에서 3번째로 깨끗한 항공기에 올라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