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노인학대예방 및 존엄케어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 및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소통의 시간 ·다시 5월, 바뀐것이 없다 - 국회정문 앞 천막 농성 81 일째 그들은 누구 ·당신의 수명을 10년간 연장시킬 5가지 건강 습관.... 30년간의 하버드대학 추적 연구 결과 ·(국방 전문가 칼럼 2) 용일의 지혜가 필요한 시점 ·섹스후에 남자는 자고 여자는 껴안고...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섹스 후의 행동들 ·품성제일학교 영어 교육 ·가장 중요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심장 질환 사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 나와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 ‘성남 특례시 지정’ 대규모 거리홍보 펼쳐 ·인류는 기후 변화와의 전쟁에서 지고 있다 ·경북 울진 지역에 3.8규모 지진 발생해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건강한 삶을 위한 '행복요리교실'
2019-05-15 오전 11:20:03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건강한 삶을 위한행복요리교실호응

    꽃 할배들 주 12시간 요리 만들기

     

    가평군이 노년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행복요리교실이 참가자들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노년기 행복 요리교실 호응 = 가평군 제공


    군은 65세 남성들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건강증진센터 요리실에서 매주 목요일 2시간에 걸쳐 행복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6월말까지 8회에 걸쳐 운영된다.

     

    현재 조리공간 협소로 참가자는 9명에 불과하나 빠지는 사람이 하나도 없어 출석률은 100%. 또 대기자들이 많아 호응도가 높다.

     

    본 교실에서는 건강자가관리를 위한 체성분 검사를 시작으로 혈당수치 및 중성지방 측정, 저염음식 및 당저감화 실천을 위한 요리방법, 영양 및 조리교육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영양보충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돕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식사를 해결하고 균형있는 영양섭취와 올바른 식생활 선택으로 행복한 노후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 많은 인원들이 참가할 수 있는 요리교실 공간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부터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요리 조리 cook! cook! 영양교실도 인기가 높다.

    오는 7월까지 청소년문화의 집 등록학생 중, 중학교 1~3학년 총 15명은 매주 금요일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주11시간에 걸쳐 영양교실에 참가하고 있다.

     

    학생들은 군 보건소 영양사의 지도아래 떡볶이, 또띠아롤, 닭가슴살 등 비만예방 저염식 음식을 11종류를 개발함으로써 다양한 식재료를 접하고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켜가고 있다.

     

    영양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은 대부분 취약계층이나 한 가정 부모, 맞벌이 가정 등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성장기 청소년들로 이들은 불규칙한 식사, 탄산음료, ()나트륨 식품에 쉽게 노출되어 있어 그렇지 않은 가정보다 비만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5-15 11:20 송고
    건강한 삶을 위한 '행복요리교실'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