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사주칼럼 5] 인생에는 "운이란 때"가 있다.
2019-06-21 오후 2:48:30 박종현 기자 mail park6955@hanmail.net

    사람은 누구나 자기가 하는 일에서 성공하고 싶어한다. 성공의 의미가 돈이든, 지위든 무엇이든간에. 그 핵심은 무엇일까? 바로 "때"이다. 이것을 명리학에서는 "운"이라고 한다. 운은 계절처럼 고정되어 있지 않고, 주기적으로 순환하며 변한다.

    그래서 항상 좋을 수도, 항상 나쁠 수 만도 없다. 음양의 원리가 그러하다. 음이 있기에 양도 공존하는 것이다. 그래서 "자신의 때를 기다리라"라는 말이 나오는 것이다. 운이 좋을땐 일의 효율성도 높다. 즉 적은 노력으로 큰 결과를 창출할 수 있다.

    박종현 기자



    예컨대~퇴직 후 호프집을 창업하려고 한다. 여러분은 "언제" 오픈하겠는가?

    당연히 동일한 투자금액으로 조기에 이익을 내기 위해서는 창업 시점은 바로 "초여름"이다. 이게 바로 "때"인 것이다. 창업 컨설팅을 하다 보면 굳이 사주 명리 얘기를 안 하더라도 의외로 "때"의 개념이 없는 분이 많음에 놀란다. "때"의 개념이 없는 분들은 창업의 성공보다는 실패 확률이 높아진다.

    박종현 기자



    "때이고 운이 계절"이다. 겨울철에 성급하게 씨를 뿌린다고 해서 일찍 싹이 트지 않는다. 씨앗은 봄에 뿌려야 한다. 그게 때인것이다. 남진의 "님과 함께"라는 노래에도 "봄이면 씨앗 뿌린다"라고 했다. 그래야 가을에 열매를 수확할 수 있다. 계절에 맞는 행동을 해야 하는 것이 자연의 원리다. 사람도 계절에 맞추어 옷을 입듯이 말이다.


    인생이란 순간순간 무수히 많은 의사결정과 선택의 연속이다. 오래전 LG전자의 전신인 금성사의 카피 중에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간다"라는 말이 있었다. 제품 하나의 선택에도 신중함의 중요성을 우회적으로 표현한 말이다. 따라서 구매부조화를 경험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사람들은 다양한 정보를 통해 자신이 선택한 제품에 대한 심리적 구매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한다.

    박종현 기자



    아무리 우수한 인재라 해도 그 "때"가 안 맞으면 어쩔 수 없이 선택의 대상이 안된다. 그런 측면에서 윤석열 검사는 운이 좋은 사람이다. "사람의 명"은 타고난 사주팔자와 끊임없이 변화하는 운에 의해서 결정된다. 그 운이 운명의 핵심 변수로 작용한다.


    사주 명리학의 명 고전 중에 하나인 "적천수"에 의하면 "아무리 명이 좋다 한들 운 만 못하다"라는 말이 있다. 꽃도 봄에 피는 것이 있고, 여름에 피는 꽃도 있다. 즉 각자의 계절이 있듯이 사람도 각자의 운의 흐름인 "계절"이 있다.

    박종현 기자



    지금 현재 나의 계절은?

    운에는 5가지 종류가 있다. 대운, 세운, 월운, 일운, 시운이 있다. 이 운의 흐름이 사주에서 가장 중요한 변수다. 내 인생에서 비 올 때, 눈 올 때, 바람 불 때, 화창할 때를 미리 안다면 그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은 매우 단순한 일이다. 그래서 지금 현재 나의 계절인 "운의 때"를 정확히 아는 게 중요하다. 나아갈 때와 물러설 때를 알아야 삶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기고자=
    사주명리 마케팅 전략연구소
    (사)한국 동양사상 연구회 학술위원


    <박종현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6-21 14:48 송고
    [사주칼럼 5] 인생에는 "운이란 때"가 있다.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