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신폐 그룹(Xinbi Global), 한국에 블록 체인 기술 연구센터 설립 발표 ·예비군 훈련과 “소확행” ·[오피니언]세계디지털화폐 등장, 새 행복 인자로 이해하기 ·탈북 북한 주민 2명 판문점 통해 강제 송환돼... 국내에서 적법성과 관련하여 논란 일어 ·철원군, 한탄강 에코밸리 현수교 준공 박차 ·정치 군인의 환생.... 군기강 해이 극치에 달해 (딴지 기자 칼럼 92) ·강원도 철원군, 농특산물 직영판매장 "오늘의 농부" 12월부터 시범운영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한국 갤럽 조사 결과 발표해 ·BNI코리아, 국내 40번째 미다스 챕터 라마다 호텔에서 론칭 ·안송이, 프로 데뷔 10년만에 KLPGA "ADT 캡스 챔피언십 2019" 첫 우승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러시아 학자 가방에서 사람의 팔이 발견돼
2019-11-11 오후 9:42:04 정미숙 기자 mail angela5546@naver.com
    러시아 사법 기관은 상트 페테르부르크 도시에서 한 학생이 사망한 것에 대해 유명한 역사가에게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수사관은 토요일 아침 이른 아침 역사적인 도시의 심장부에 있는 수로인 모이카 강에서 조사를 벌였다.
    러시아의 최고 법 집행 기관인 수사위원회는 한 쌍의 절단 무기와 사람의 팔이 그 사람이 들고있는 배낭에서 발견되었으며 피의자로 구금되었다고 밝혔다.

    러시아와 나폴레옹의 전투를 재현하는데 참가한 올렉 소콜레브 교수(중앙)  = CNN 사진 캡쳐


    이 사건의 용의자는 학계 유명인이다. 러시아 국영 뉴스 대행사는 그를 상트 페테르부르크 주립대 학교의 교수인 올렉 소콜로프 (Oleg Sokolov)로 확인했다. 그는 현재 병원에서 저체온증 치료를 받고 있다.
    소콜로프는 프랑스의 군사 역사 전문가이자 대학의 현대 및 현대 역사학과 교수다.
    사법기관은 러시아 국영 통신사 RIA-Novosti에 이 교수의 학생인 아나스타시아 예첸코 (Anastasia Yeshchenko)가 소콜로프의 아파트에서 발견되었다고 밝혔다.
    예첸코는 러시아 남부 도시 크라스노다르에서 상트 페테르부르크로 공부하기 위해 왔으며, 소콜로프(Sokolov)의 연구원 이었다. 또한 법 집행관은 소콜로프가 일부 학생들을 때렸다는 언론 보도를 조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TASS 통신은 조사위원회의 상트 페테르부르크 지점을 인용하여 소콜로프가 살인에 대해 고백했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국영 통신사들은 조사의 일환으로 모이카 강을 수색하는 다이버들이 가방에 다른 사람의 유물을 발견했다고 보도했다.

    강을 수색중인 잠수부들 = CNN 화면 캡쳐

    TASS 통신은 이 팔의 주인공은 예스첸코와 다른 사람으로 추정되며 경찰은 그 사람의 정체성을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발견이 예스첸코의 죽음과 관련이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주립 대학 역사 ​​부 웹 사이트에 따르면 소콜로프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와 나폴레옹 전쟁에 관한 일련의 논문을 작성했다.
    2003 년 6 월 프랑스의 자크쉬락 Jacques Chirac 대통령은 프랑스의 역사와 대중, 그의 대학 전기 상태에 대한 대중화에 대한 그의 연구와 막대한 공헌으로 소콜로브Sokolov에게 프랑스 최고의 훈장인 레종드뇌르 Legion d' Honneur를 수여하는 법령에 서명했다.
    역사적으로 배우인 소콜로브Sokolov는 종종 나폴레옹 시대의 유니폼에 출연했으며 영화와 TV의 역사적 복제품 컨설턴트로 일했다.
    소콜로브Sokolov는 프랑스의 가장 오른쪽에있는 전국 랠리 파티 리더인 마린르펭 Marine le Pen의 조카 인 마리온 마레칼Marion Maréchal이 설립한 학술 기관인 프랑스의 사회 과학, 경제 및 정치 연구소 (ISSEP)의 회원이기도 하다.
    이 기관은 토요일 소콜로프가 과학위원회에서 자격을 박탈당했다고 발표했다.
    "우리는 올레그 소콜로프가 저지른 끔찍한 범죄를 언론으로부터 알았다"고 성명에서 밝혔다.
    "상트 페테르부르크 대학교 (University of Saint Petersburg)의 현대사 교수가 프랑스 레종드뇌르 (Légion d' Honneur)를 수여하면서, 우리는 그가 이 끔찍한 행동을 저질렀을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는 그를 과학위원회 위원으로서 그의 직책에서 즉시 쫓아 내고 피해자의 가족에게 모든 애도와 지원을 보냅니다."라고 과학위원회가 밝혔다.



    <정미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11-11 21:42 송고
    러시아 학자 가방에서 사람의 팔이 발견돼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