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의정취재]“안양시 지방의회 의원별 의정 활동 1년을 들여다 보다” ·[의정취재] 강원도 철원군 지방의회 의정활동 이래도 되나! ·(딴지 기자 칼럼 18) 아베가 한국에 안겨준 뜻밖의 선물... '땡큐 아베' ·강원도 철원 '화강다슬기축제' 1일 화려한 개막 ·[사주칼럼 18] 상관형 '1인 크리에이터' 라는 유튜버 직업 ·강원도 철원군 로컬푸드 직매장‘오늘의 농부’인기 ·[현장취재]안양시 만안구청 주말 불법 주차관리 손 놓고 있다. ·[현장취재]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삼성동 코엑스에서 3일간 열려 ·[의정취재 3]“강원도 지방의회 하반기 해외연수 대부분 계획없다” ·강원도 철원군과 보병 제3사단, DMZ 생태평화공원 제3코스 개방 협약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중국 당국의 인터넷 검색으로 밀레니엄 세대내의 불만 확산돼
2019-02-10 오후 10:38:56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 공산당의 공식 매체는 뉴미디어 전문가를 대상으로 8 억 명의 웹 사용자를 확보하고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제거하기 위해 인터넷을 수색한다.

    •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점점 더 불만이 커지면서 당은 '사람들의 마음에 도달하기'위한 방법을 구상하기 시작했다.


    10일 중국 홍콩의 유력일간지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의 보도에 의하면, 중국 지도부는 젊은 인터넷 사용자들의 불만에 대한 우려로 선전 공세를 시작했다고 한다.

    관측통들은 베이징이 온라인 매체가 젊은 중국인들에게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력"을 가졌음을 심각하게 우려하고, 공식적으로 승인 된 글들만 더 많이 노출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정책의 핵심은 젊고 웹에 정통한 시민들의 공감을 얻기 위해 고안된 이야기에 찬성하여 전문 용어로 무거운 스타일의 전통 선전을 피하는 '밀레니엄 뉴 미디어 전문가 팀'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한다.

    중국은 뉴스 사이트, 앱 개발자에게 온라인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홍보하도록 지시한다.

    중국 지도부는 젊은 인터넷 사용자들의 불만에 대한 우려로 SNS 계정을 검열한다 = 게티 이미지



    시진핑 (Se Jinping) 주석은 1 월 22 일 고위 관리 회담에서 대중의 의견 불일치로 인한 정치적 위험을 최우선 순위로 간주하고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해야한다고 말한다.

    중국 지도부는 경제가 둔화되기 시작한 이래 대중의 불평에 민감하고 반응하고, 최근 몇 개월 동안 육군 참전 용사, 교사 및 젊은 맑스주의자 학생들이 노동자의 권리를 지지하는 데 반대 입장을 표명해 왔다.

    그의 연설이 있은 지 4 일 후, 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의 위원장이 인민 일보 (People 's Daily)의 뉴 미디어 운영을 방문했다.

    정치국 위원장은 공공 커뮤니케이션에서 "통합 미디어 개발을 강화하고 주류 목소리를 증폭"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오랫동안 이야기했다.

    중국 정부가 텐센트의 뉴스 서비스에 뛰어 들어 9,300 개의 모바일 앱을 죽였다.

    시주석은 "웹 사이트, Weibo, WeChat, 전자 신문 게시판, 모바일 신문, IPTV 및 기타 형태의 새로운 미디어 개발"에 선전 수석이 진지한 노력을 기울이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일부 고위 관리들은 이미 복도 주 유 부국장과의 전화를 통해 시주석의 발언 3 일 후 인민 일보 국을 방문해 메시지를 전달했다.

    중국 인터넷은 항상 검열을 받았지만 "당의 목소리가 모든 종류의 사용자 단말기에 직접 도달 할 수있다"는 시주석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어 선전 총국이 전국의 뉴미디어 전문가를 채용하도록 했다.

    그들은 당의 공식 마우스 피스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전국 8 억 명의 웹 사용자들 사이에서 "긍정적 인 에너지"라고 표현되는 것을 홍보하기 위해 모집되었다.

    중국 전략 분석 센터 (China Strategic Analysis Center)의 학자인 덩유웬(Deng Yuwen)은 "시주석은 정치적 위험을 최우선 적으로 열거했다. 그가 뉴미디어에 관해 이야기하기 위해 인민 일보 여행에 즉각 따라 갔다는 사실은 중국 청소년에 대한 뉴미디어의 영향력을 통제하는 것이 위험을 완화시키는 열쇠라고 믿고 있음을 보여준다. "고 주장 했다.

    1 월 18 일 자오 케 지 (Zhao Kezhi) 공공 안보 장관은 "색 혁명"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이 혁명은 10 년 전 옛 소비에트 국가들을 휩쓸었던 다양한 범위의 시위에 대한 언급으로 모든 법 집행 기관에 "단호하게 정치적으로 보안"을 요구하는 것으로, 중국의 사이버 경찰은 '부정적인 정보'를  탄압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40 년의 급속한 성장 끝에 중국의 젊은 세대는 직장과 삶에서 더 많은 압력을 받고있는 동시에 상향으로 이동할 기회가 줄어들었다고 생각한다.

    증가하는 불만은 당 지도부를 놀라게 했고, 젊은 중국인들이 경제 호황기에 자라난 세대가 누리는 혜택을 잃어 감에 따라, 일부 학계가 "세대 간 불평등"으로 특징 짓는 것에 대한 토론을 촉발 시켰다.

    그 결과 중 하나는 1980 년대와 1990 년대에 태어난 사람들 사이에서 "성 (Sung)"으로 알려진 탈집중적 인 불황 문화가 온라인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다.

    차이나 UC 빅 데이터 센터 (China UC Big Data Center)의 한 연구에 따르면, 이 현상은 주택 가격의 급등, 사회적 이동성의 부족, 현대 중국의 배우자 찾기 어려움과 같은 요소로 인해 소외감이 형성되었다고 지적했다.

    이러한 사회적 분열은 많은 풍요로운 밀레니엄 인구가 자신의 부를 온라인으로 보여주는 즐거움을 누리는 소셜 미디어에 의해 악화된다.

    작년에 한 인기있는 밈은 "과장된 당신의 재산"이었다. 사람들이 넘어 지거나 떨어 뜨린 것처럼 귀중품으로 둘러 쌓인 땅에 사진을 올려 놓았다.

    당연히, 당사자의 소셜 미디어에 대한 새로운 초점은 이러한 추세를 막기위한 열렬한 노력을 포함한다.

    단속되는 것들은 사회적인 문제를 감각적으로 비난하거나 자신의 콘텐츠를 적절히 통제하지 않는 것으로 혐의를 받고있는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계정을 대상으로 했다.

    지난 달에, 미멍(Mimeng)이라는 유명한 WeChat 계정은 클릭으로 낚는(clickbait) 헤드 라인의 사용으로 유명했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 결실을 맺어도 빈곤에서 못벗어나 사망 한 밝은 청년에 관한 이야기를 공식 언론 매체에서 발표 한 것에 대해 비난을 받았다.

    정부의 이같은 SNS 통제로 인해 최근 10,000 개의 SNS 계정이 폐쇄되었는데 사용자들이 거의 기절할 지경이 되었다고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 신문이 보도 했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2-10 22:38 송고
    중국 당국의 인터넷 검색으로 밀레니엄 세대내의 불만 확산돼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