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2019 경기도 청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2019-06-09 오후 8:48:03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68일 오전 11, 경기도 인재개발원 다산홀서 170여명 참석해 개최

     청년봉사단 150여명, 하반기 중 2주간 몽골, 베트남 등에서 봉사활동

    사업평가 후 점진적 확대 방침 더 많은 청년들에게 해외봉사 기회 제공


    ‘2019 경기도 청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 경기도 제공

    50~70년대에 태어난 베이비 부머들은 파란눈의 외국인 선교사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봉사활동하는 것을 보았다. 또 유엔의 구호 기관들에서 식량과 의료, 주택등의 다양한 국제 지원을 받는 가난한 나라였다. 이제는 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원조를 주는 세계 10대 부국이 되었다. 정말 쌍전벽해 한강의 기적이 아닐 수 없다.  이제는 우리의 젊은이들이 다른 나라를 돕겠다고 나라밖으로 나가고 있다.

    '2019 경기도 청년 해외봉사단' 발대식이 지난 8일 경기도 인재개발원에서 이화영 평화부지사를 비롯한 공무원과 봉사기관으로 참여하는 6NGO단체 및 대학교 대표, 청년봉사단원 등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발대식은 이화영 부지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해외봉사단으로 활동하게 된 ()한몽교류진흥협회 한국항공대학교 ()서울국제친선협회 티브이디 사회적협동조합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덕대학교 등 6NGO단체 및 대학교의 단체별 봉사활동 소개, 위촉장 수여, 단원선서, 기념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319일부터 42일까지 진행된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해외봉사단으로 선정된 150명의 청년봉사단원들은 올해 하반기 중 2주간에 걸쳐 몽골, 베트남,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등 개발도상국에 파견돼 해외봉사 활동을 펼치게 된다.

    경기도 청년 해외봉사단사업은 청년들에게 해외봉사를 통해 국제사회에 기여하고 일자리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도가 올해 처음 시범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는 올해 사업의 성과를 평가한 뒤 사업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 보다 많은 청년들이 해외봉사 활동을 통해 더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참여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등을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해외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방침이다.

    이화영 부지사는 경기도 청년해외봉사단은 국제평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청년인재를 육성하고 청년에게 희망을 주는 경기도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라며 청년들이 해외봉사를 통해 보다 넓은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눈과 배려심을 배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6-09 20:48 송고
    ‘2019 경기도 청년 해외봉사단 발대식’ 개최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