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천식은 드물게 목숨에 치명적일 수 있다
Asthma can turn deadly in rare cases. Here's how
2019-11-12 오후 11:47:21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13 세의 브로드웨이 스타 로렐 그릭스Laurel Griggs가 사망한 것은 천식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상기시키는 비극적인 일이다.

    로렐은 약 2 년 동안 천식과 싸웠다고 아버지 앤드류 그릭스는 CNN에 말했다. 로렐은 한 달에 몇 달간 괜찮아 보일지 모르지만, 아버지는 건강 검진을 위해 끊임없이 그녀를 병원에 데려 갔다고 말했다. 지난 화요일, 로렐은 천식 발작을 겪었고 그녀의 가족은 그녀를 뉴욕 시나이 병원으로 데려 갔다.

    천식 발작 후 2 시간 이내에 로렐은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그녀의 아버지는 “모두가 할 수있는 모든 것을 다했다고 생각한다. 그냥 갑자기 발작이 왔다."라고 말했다.
    로렐은 천식을 앓고있는 미국에서 2 천 2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 중 한 명이며 이 중 약 6 백만 명이 어린이다.

    천식발작으로 사망한 로렐 그릭스 = CNN 화면 캡쳐



    대부분의 부모는 천식을 응급실 방문과 입원이 필요한 심각한 천식 발작이 치명적일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도 있다. 그러나 천식으로 인한 사망은 드문 경우다.

    미국에서는 매일 약 10 명이 천식으로 사망한다.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에 따르면, 2017 년 가장 최근의 전국 데이터, 미국에서 185 명의 어린이와 3,379 명의 성인이 천식으로 사망했다.

    폐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인 천식은 밤이나 아침에 천명, 호흡 곤란, 흉부 압박감 및 기침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천식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전적, 환경적, 직업적 요인이 상태를 악화시키는 것과 관련이 있다.

    천식은 모든 연령대에서 시작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어린이는 5 세가되면 첫 증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천식 호흡기 = 슈터스스탁 사진 캡쳐



    천식 발작은 증상이 악화되고 기도가 수축되어 호흡하기가 더 어려워진다.

    뉴욕 NYU Langone Health 및 알레르기 및 천식 네트워크 대변인이자 알레르기 및 면역학자인 퍼비 파릭 Purvi Parikh 박사는 “천식은 중요한 가스 교환을 위해 기도가 좁아 져서 공기가 빠져 나가는 것이 불가능하다. 이산화탄소는 혈액에 축적되어 호흡을 멈추게 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산소가 없으면 두뇌와 심장과 같은 여러 가지 중요한 장기가 파괴됩니다."라고 말한다.

    연기, 먼지, 알레르기, 감염 또는 신체 운동과 같은 특정 유발 요인은 천식 발작을 일으킬 수 있다. 천식으 원인을 피하면 천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되지만 약물은 증상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된다.

    '통제되지 않은 천식'의 징후

    "천식으로 인한 대부분의 사망은 통제되지 않은 천식으로 인한 것이다. 자녀에게 올바른 예방 약물을 투여하여 천식을 항상 잘 관리해야 한다. 폐병 전문의나 알레르기 전문의와 같은 천식 전문가를 만나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통제되지 않은 천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증상을 알아야 한다. 밤에 일어나서 일주일에 두 번 이상 빠른 구호 흡입기를 사용하여 1 년에 1-2 회 경구 또는 주 사용 스테로이드가 필요하며, 기침 , 천명음, 숨가쁨-이 모든 것은 천식이 조절되지 않는 증상입니다. "라고 그녀는 말했다.

    의약품에는 빠른 구호와 장기 관리의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질병 통제 센터CDC에 따르면 "빠른 천식약은 천식 발작의 증상을 통제한다. 더 빨리 구 제약을 사용해야하는 경우 의사나 다른 의료 전문가를 방문하여 다른 약이 필요한지 확인해야합니다." . "장기 조절 약은 발작이 적고 경미하지만 천식 발작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라고 한다.

    의사의 도움으로 천식을 조절할 수 있으며 부모는 증상을 관리하고 필요할 경우 약물을 복용하는 방법에 대해 천식 환자와 대화 할 수 있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11-12 23:47 송고
    천식은 드물게 목숨에 치명적일 수 있다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