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학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건강에 좋은 5가지 습관들
2020-02-16 오후 7:59:40 정미숙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건강에 좋은 5가지 습관들 = Yes 24 사진 캡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무질서한 7 년의 수명을 어떻게 건강한 10 년으로 만들고 싶습니까?


    흡연, 운동 금지, 과체중, 너무 많은 음주, 건강에 해로운 음식 섭취 등 다섯 가지 나쁜 건강 습관을 제거하면 된다.


    당뇨병, 심혈관 질환, 암 및 기타 만성 질환이 없는 장수명에 대한 그러한 행동의 영향을 분석 한 새로운 연구에서 얻은 결과다.


    하버드 T.H 찬 보건 학교의 영양 학과장인 프랭크 후(Frank Hu) 박사는 “우리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면 질병이없는 사람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특히, 5 가지 습관을 모두 가진 여성들은 10 년이 넘는 질병없는 삶을 살았으며, 그렇게 한 남성들은 거의 8 년을 벌었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작년에 발표 된 연구의 연장으로 28 년 동안 38,000 명 이상의 남성과 34 년 동안 73,000 명의 여성을 추적 조사한 결과다.

    이 연구에 따르면 50 세에 5 가지 건강 습관을 모두 갖춘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보다 14 년 더 오래 살았다. 50 세에 5 가지 라이프 스타일 요인을 모두 따르는 남성은 아무도 팔로우하지 않은 남성보다 12 년 더 오래 살았다.

    BMJ 저널에 수요일 발표 된 이 새로운 연구는 연구 기간 동안 만성 질환이 삶의 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기 위해 동일한 데이터를 조사했다.

    이 연구는 금연, 건강한 BMI를 25 미만으로 유지, 매일 최소 30 분의 신체 활동, 알코올을 적당히 마시고 양질의 다이어트를하는 등 5 가지의 건강한 행동이 상호 작용하여 질병 위험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을 파악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Hu 박사는 향후 20 ~ 30 년 동안 건강 습관을 4 ~ 5 개 실천한 여성은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은 여성에 비해 10.6 년의 질병없는 삶을 살고 있다고 말했다. 질병으로 분류 될 때, 건강한 여성들은 평균 8 년 동안 암이없고, 심혈관 질환이 없는 10 년, 당뇨병이 없는 12 년을 얻었다.

    4-5 건의 건강한 행동을 한 남성은 암이없는 평균 6 년, 심장 문제가 없는 9 년 이상, 당뇨병이없는 10 년 이상의 평균 7.6 년 더 긴 수명을 얻었다.

    결과는 연령, 민족, 가족 병력 ​​및 기타 잠재적 영향 요인에 대한 데이터를 조정 한 후에도 유효하다.

    당연히 하루에 15 개 이상의 담배로 정의되는 흡연자가 많거나 BMI가 30 이상인 비만 남녀는 병이 없는 해가 더 적었다.

    연구 중에 사람이 질병으로 진단되면 어떻게 됩니까? 이 자료에 따르면 암 진단을받은 사람들의 절반이 건강한 습관 5 가지 중 4 가지를 채택하면 23 년 더 살았다. 변경하지 않은 사람들 중 절반은 11 년만 더 살아 남았다. 심장병과 당뇨병 모두에 대해 동일한 패턴이 관찰되었다.


    "이것은 건강한 생활 습관을 의미 할뿐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만성 질환과 관련된 고통을 줄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건강 메시지"라고 Hu 후박사는 말했다.

    이 연구에는 5 가지 라이프 스타일 요소 준수에 대한 데이터가 모두 자체보고되어 결과가 측정 오류에 취약하다는 점을 포함하여 일부 제한이있었다.

    인생에서이 다섯 가지 나쁜 습관을 제거하지 않았다면 어떻게해야합니까?

    Hu박사는 “이러한 습관을 채택하기에는 결코 늦지 않았다”고 말했다. "흡연자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흡연을 중단하는 것입니다. 비 흡연자의 경우 건강한 식단을 먹고 신체 활동을하는 것이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정미숙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0-02-16 19:59 송고
    건강에 좋은 5가지 습관들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