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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중요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심장 질환 사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 나와
Skipping breakfast tied to higher risk of heart-related death, study finds
2019-04-23 오전 11:55:17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미국의 CNN 방송이 22일(현지시간) 보도한 건강 관련 기사에서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먹는 것이 심혈관 질환으로 조기 사망할 위험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밝혔다.

    월요일 아침에 심장 학회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서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은 심장 혈관 관련 사망, 특히 뇌졸중과 관련된 사망의 위험 증가와 유의한 연관이 있었다고 한다

    나이, 성별, 인종, 사회 경제적 지위,식이, 생활 습관, 체질량 지수 및 질병 상태를 고려한 결과, 아침 식사를 한 적이 없는 사람들은 심혈 관계 사망률이 87 %에 이른다고 아이오와 대학(University of Iowa)의 전염병학 교수인 웨이바오(Wei Bao) 박사가 말했다.

    가장 중요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심장 질환 사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 나와 = CNN 기사 캡쳐



    그는 "아침 식사는 전통적으로 하루 중 가장 중요하거나 가장 중요한 식사 중 하나로 여겨지지만, 이 믿음에 '예' 또는 '아니오'라고 말할 수있는 데이터는 많지 않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은 장기적인 건강에 대한 이익을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그는 "아침을 거르는 것은 당뇨병, 고혈압 및 지질 이상과 같은 심혈 관계 위험 요소가 있다"고 말했다. "우리의 연구 결과는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이 심혈관계 사망의 강력한 위험 요소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일관되게 보여주는 이전의 연구와 일치하고 지지를 받는다."고 주장 했다.

    세계 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 특히 심장병과 뇌졸중이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이며 2016 년에는 1,520 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심장병은 미국에서 가장 큰 사망 원인이다.


    아침 식사와 심혈관 사망과의 관계

    이 연구는 1988 년부터 1994 년까지 미국 국립 건강및 영양 조사국 (National Health and Nutrition Examination Survey)에서 40 세에서 75 세까지의 미국 성인 6,550 명을 대상으로 그들이 아침 식사를 얼마나 자주 먹었는지를 조사 했다.

    2011 년까지 성인 건강 상태를 결정하기 위해 별도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평균 23.8 세의 사망자가 2,318 명 발생했으며 이중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자는 619 명이었다.

    연구자들은 사망자가 심장 혈관 건강과 관련이 있는지 여부와 함께 아침과 오후에 각 사람이 식사하는 빈도를 자세히 조사했다.

    그 성인 중 5.1 %는 아침 식사를 결코 먹지 않는다고 보고했다. 10.9 %는 아침 식사를 거의 먹지 않았다. 25 %는 며칠간 아침 식사를 했다. 59 %는 매일 아침 식사를 했다.

    매일 아침 식사를 한 사람들과 비교했을 때, 그렇게 하지 않은 성인은 심장병 관련 사망 및 뇌졸중 관련 사망의 위험이 더 높았다.

    이 식사와의 연관성은 사회 경제적 지위, 체질량 지수 및 심혈관 위험 인자와 관련이 없으며 중요하고 독립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우리가 아는 한, 이것은 아침 식사를 생략하는 것과 심장 혈관 사망률의 위험에 대한 첫 번째의 전향적 분석"이라고 그들은 말했다.

    이 연구에는 아침 식사로 소비되는 음식 또는 음료의 종류에 대한 정보와 1994 년과 추후 사망률 데이터가 수집된 시점에서 사람의 아침 식사 패턴이 바뀌었는지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지 않았음을 포함하여 일부 제한 사항이 있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 연구에서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과 조기 사망의 위험 사이의 연관성만 발견되었지만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이 특별히 그러한 결과를 초래하는 것은 아닐 수 있다고 한다. 식사를 놓치면 실제로 기대 여명이 줄어들 수 있고 그러한 연관성이 존재하는 이유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이 연구는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이 비만, 혈중 콜레스테롤 상승, 고혈압, 2 형 당뇨병, 대사 증후군 및 심장병과 관련이 있다고 밝혔다.

    2013 년 순환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를 하는 남성의 관상 동맥 심장 질환 위험이 유의하게 낮았다.

    이 새로운 연구는 "상당히 잘 수행되었다"고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시카고 일리노이 대학의 영양학 부교수 크리스타 바라디(Krista Varady)가 말했다.

    그는 "그러나 중요한 문제는 정기적으로 아침을 건너 뛰는 등 건강에 가장 해로운 생활 습관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이 사람들은 이전의 흡연자 였고 음주자가 많았으며 육체적으로 활동적이지 않았으며 식이 질이 좋지 않았고 가계 소득이 낮습니다.""고 말했다.


    이러한 모든 요인들이 심혈관 질환 위험을 훨씬 높인다. 바라디 박사는 "이 연구가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을 통제하려고 시도했음을 깨달았지만, 일반적으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건강에 해로운 생활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

    일부 사람들은 간헐적인 금식 과정의 일환으로 아침 식사를 건너 뛸 수 있지만, 간헐적 인 금식 중에 아침 식사를 건너 뛰는 것과 아침 식사를 그냥 건너 뛰는 것은 두 가지 다른 개념과 관행이라고 이번 연구에 관여하지 않은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USC)의 생물 과학 교수인 발터 롱고(Valter Longo) 장수 연구소 소장이 말했다.
    간헐적인 금식은 장기간 식사를 하지 않고 칼로리 섭취를 제한 할 때 발생한다.

    간헐적인 금식은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 당뇨병 및 암과 같은 비만 및 관련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하는 몇몇 연구는 동물을 대상으로 한 몇 가지 연구 결과를 제시한다. 연구 결과를 간헐적인 단식으로 연결시키는 것에 대해 롱고(Longo) 교수는 "조심하십시오."라고 경고한다.

    "간헐적 단식을 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 있으며 간헐적인 단식을 하는 것은 매우 나쁜 방법일 수 있습니다."라고 롱고 교수는 말한다.

    그는 "첫번째 방법으로 12 시간이나 13 시간의 금식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또는 두번째 방법으로 16 시간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아침이나 점심을 제외하고 저녁을 건너 뛰는 것을 고려해 보십시오."라고 조언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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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4-23 11:55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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