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노인학대예방 및 존엄케어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 및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소통의 시간 ·다시 5월, 바뀐것이 없다 - 국회정문 앞 천막 농성 81 일째 그들은 누구 ·당신의 수명을 10년간 연장시킬 5가지 건강 습관.... 30년간의 하버드대학 추적 연구 결과 ·(국방 전문가 칼럼 2) 용일의 지혜가 필요한 시점 ·섹스후에 남자는 자고 여자는 껴안고...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섹스 후의 행동들 ·품성제일학교 영어 교육 ·가장 중요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심장 질환 사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 나와 ·분당구 주민자치협의회 ‘성남 특례시 지정’ 대규모 거리홍보 펼쳐 ·인류는 기후 변화와의 전쟁에서 지고 있다 ·경북 울진 지역에 3.8규모 지진 발생해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태극기 우파' 패스트트랙 반대 대형 시위 벌여
2019-05-04 오후 6:00:15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오늘(4일) 오후 1시 30분 경 대한애국당 등 ‘태극기 단체들’이 서울역에서 시작하여 광화문 일대에 이르기 까지 대규모 집회를 벌였다. 

    오후 1시경 서울역 광장에서 대한애국당 식전문화행사 열려 = 박선철 기자 


    대한애국당은 "연동형 비례대표제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 관련 법안은 문재인 정권의 좌파독재 장기집권 음모를 위한 발판"이라고 주장하며 정부와 여당을 비판했다.

    애국당 측은 사전 배포한 자료를 통해 "문재인 정권이 권력, 돈, 언론과 방송을 장악한 뒤 장기집권을 획책하고 있다"면서 '패스트 트랙법안'에 포함된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노무현이 추구하고자 했던, 좌파 정당끼리의 연정, 특히 호남지역 중심의 연정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문재인 정부와 여당은 좌파 연정을 통해 우파 정당이 국회에서 과반석을 얻지 못하게 하려고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밀어붙이는 것이라며, 우리는 문재인 정부가 좌파 연정을 통해 장기집권 음모를 꾸미는 것에 절대 반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공수처가 국민들이 정부의 탄압에 저항하지 못하게 만들고, 공무원들을 정치색에 따라 줄세우고 잘못된 정책에 저항과 불복종을 못하게 만들려는 장치라고 비판했다.

    애국당 측은 문재인 좌파 독재정권은 정통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헌법에 의해 정당하게 투표를 해서 선출된 대통령의 임기를 보장하지 않고, 죄 없는 대통령(박근혜 전 대통령)을 불법으로 탄핵한 순간부터 그들(문재인 정부)에게는 정통성이 없어진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불법 탄핵’을 당한 근거로 애국당은 배보윤 전 헌법재판소 공보관의 양심선언을 내세웠다. 애국당에 따르면, 배보윤 공보관은 박 전 대통령은 탄핵·파면 사유에 해당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헌법재판관들이 탄핵을 결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애국당 측은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을 향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대한민국 보수우파가 하나가 되려면 누군가는 책임을 지는 정치를 해야 한다면서 특히 탄핵 주도자들의 정계 은퇴가 있어야 한다. 좌파 문재인 정권을 만든 원죄에 대한 정치적 심판이 필요하다고 외쳤다.

    이날 태극기 집회는 오후 1시 서울역 광장에서 식전문화행사를 시작으로 6시까지 이어졌다. 1부는 허평환 전 기무사령관(천만인 무죄석방본부 공동대표)의 개회사, 서석구 변호사(천만인 무죄석방본부 공동대표)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홍문종 자유한국당 의원, 장경순 전 국회 부의장, 오성훈 전 의원, 조원진 애국당 대표의 연설이 이어졌다.

    연설하는 조원진 대한 애국당 대표 = 박선철 기자

    이어 숭례문, 대한문, 세종로를 거쳐 광화문 광장까지 행진을 한 뒤 오후 4시부터 2부 행사가 열렸다.

    행진하는 대한애국당 당원들 = 박선철 기자



    2부에서는 이규택 전 의원(천만인 무죄석방본부 공동대표), 박태우 외대 초빙교수, 이규리 애국정책전략연구원 감사, 남광규 매봉통일연구소 소장, 노재성 전 국민일보 부사장, 인지연 변호사, 조영환 올인코리아 대표 등의 연설이 있었다. 2부 행사를 마친 태극기 집회 참가자들은 청와대를 ‘적와대’로 부르며 행진을 벌였다. 행사는 오후 6시 이전에 마무리 됐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5-04 18:00 송고
    '태극기 우파' 패스트트랙 반대 대형 시위 벌여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