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갑질 지사장 때문에 생계 위협을 받는 보험설계사 ·5.18 망언규탄 범국민대회 2.23일 오후 2시 청계광장에서 개최 예정 ·겨울을 녹이고 봄을 불러 줄 아시아 최대규모의 제주국제합창축제 앤 심포지움 ·"민주헌정수호 - 5.18 부정망언세력 퇴출 국민토론회" 열려 ·영화엔지니어링(대표 김남철), 에드벡트와 풍력발전소 수주를 위한 양해각서(MOU)체결 ·심장 질환과 뇌졸중으로부터 당신을 보호해주는 5가지 식습관 변화 ·(사)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신임회장에 김오연 경영지도사 당선 ·간 줄기세포 체료제 셀그램엘씨 부결 소식에 국민들 분노의 항변 중 ·가객에게 부치는 편지 6th ‘나의 노래’ - 故 김광석 추모 콘서트 in jeju ·[칼럼 기고] 김형석 교수님의 100년과 나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이제 바이오주에 투자해 볼까
2019-03-12 오후 10:24:32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바이오 관련주들이 오늘(12일) 대부분 상승 마감했다. 신라젠의 주가가 장중 한때 크게 요동치자 글로벌 임상3상을 순항중인 에이치엘비 주가도 널뛰기를 했다.

    에이치엘비는 장중 9만원을 넘으면서 큰 폭의 오름세를 보이다 신라젠 보도가 나온 후 급격히 상승 폭이 축소되는 모습을 보였다.

    차바이오텍 역시 신라젠 보도 직후 3% 넘게 상승하던 주가가 보합권까지 밀리면서 출렁였다.

    이와 달리 메디톡스를 비롯해 에이비엘바이오, 파멥신, 셀리버리, 셀리드, 바이오솔루션 등 바이오 관련주들은 상승 흐름을 이어갔다.

    바이오 관련주의 상승 배경에는 전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바이오헬스 중장기 발전 전략'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보건복지부는 글로벌 임상3상 시험 비용의 세액 공제 등을 포함한 '2019년 업무보고'를 11일 발표했다.

    정부는 우선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약개발을 지원하고, 글로벌 임상3상 시험 비용의 세액공제를 추진하기로 했다.

    또, 혁신형 의료기기 연구개발(R&D) 확대와 수출 다변화를 위해 상반기내 화장품산업 종합발전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밖에 세포·유전자 치료 등 첨단재생의료의 임상연구가 가능하도록 제도화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재생의료 기본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복지부는 오는 9월까지 보건의료 빅데이터와 연계된 플랫폼을 마련하고, 5G 이동통신 기반 기술의 바이오헬스 활용과 지원 방안을 만들 예정이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바이오헬스 산업을 국가 전략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다음 달 바이오헬스 중장기 발전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정부가 글로벌 임상3상에 대한 세액공제를 추진할 경우 셀트리온을 비롯해 유한양행과 녹십자, 에이치엘비, 신라젠, 메디톡스 등이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이들 기업은 현재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신약과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중이다.

    금융투자업계 관계자는 "최근 남북경협주들이 급락한 후 해외 학술대회에서의 임상 발표 기대감과 정부의 국가전략산업 육성책 등으로 바이오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주목받으면서 조정후 급반등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3-12 22:24 송고
    이제 바이오주에 투자해 볼까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