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베이컨이나 소세지를 하루에 한 조각 먹는것 만으로도 대장암 위험 높아진다는 연구결과 발표돼 ·당신의 수명을 10년간 연장시킬 5가지 건강 습관.... 30년간의 하버드대학 추적 연구 결과 ·렛츠북과 브레인플랫폼, ‘공공기관 합격 로드맵’ 출간 ·문화적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환영한다 ·명창 소리꾼 현미 ·대한 애국당 116차 태극기 집회 서울역-시청-종각-광화문 광장으로 이어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62)가 석 달 연속으로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1위를 기록해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창업 아이디어 발굴 실현 지원 사업’ 모집 ·입양아 6명과 동반 자살한 레즈비언 부모... 미국이 발칵 뒤집어져 ·탈모를 부르는 나쁜 습관 6가지와 예방법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미국의 우방국에 대한 압력에도 유럽은 계속 중국과 협력중인 것으로 드러나
2019-02-10 오후 11:18:56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10일 홍콩의 유력일간지인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에 따르면, 유럽 ​​연합 (EU)과 중국 간의 5G 협력 사업은 유럽 연합 (EU) 네트워크에서 중국 통신 회사를 금지하겠다는 요구에도 불구하고 기존에 진행하던 공동 프로젝트는 예정대로 추진 중이라고 한다.

    화웨이 전시장 = SCMP 기사 화면 캡쳐


    5G-Drive 프로젝트의 코디네이터 인 우웨 헤르족(Uwe Herzog)는 "우리 협력의 토대는 EU와 중국간에 합의 된 연구 협력 프레임 워크이다. 양측 모두 계속 유효하고 존중 받는다."며 "따라서 우리는 5G-Drive 프로젝트와 중국 쌍둥이 프로젝트와의 연구 협력이 현재 5G 배치에 관한 정치적 논의의 영향을받을 것이라는 점을 우려하지 않는다."와 같이 말했다고 한다.

    EU의 80 억 유로 (910 억 달러) 규모의 연구 프로그램인 Horizon 2020에 포함 된 20 개월 프로젝트는 유럽과 중국의 5G 네트워크의 상호 운용성을 테스트하고 검증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이 프로젝트의 중국 측은 화웨이(Huawei)를 포함한 프로젝트 파트너와 함께 China Mobile에 의해 진행된다. 이 프로젝트는 이탈리아, 핀란드 및 영국의 사이트와 중국의 5 개 사이트 (항저우, 상하이, 우한, 소주 및 광저우)에 초점이 맞춰줘 있다.

    유럽 ​​측은 독일 기반의 통신 연구 개발 회사 인 Eurecom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산업, 이동 통신 사업자, BMW, 중소기업, 연구 기관, 학계 및 컨설팅 파트너 등 11 개국 17 개 파트너가 참여하고 있다.

    중국과 EU는 2015 년 5G 기술 협력과 공동 연구 및 표준화 추진을위한 협약을 EU에 의해 시작된 공공-민간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체결했다.

    브뤼셀은 2020 년까지 7 억 유로의 정부 기금을 제공 할 것을 약속했으며, 30 억 유로는 산업계에서 조달 할 예정이다.

    그러나 중국 통신 회사, 특히 화웨이는 보안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큰 압력을 받고있다.

    많은 유럽 국가들이 Huawei와 ZTE가 5G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것을 금지하거나 금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이탈리아는 이러한 단계를 고려한 최신 기술 도입을 고려하고 있었다.

    화웨이는 캐나다에서 5 세대 금지령에 직면 할 것으로 보인다고 보안 전문가들은 말한다.

    중국 외교 관측통들은 중국과 EU 간의 무역, 투자 및 과학 협력에 대한 금지 조치가 부과되면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헤르족(Herzog) 씨는 5G-Drive 프로젝트가 상용 5G 배치에 관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논란에 빠져서는 안되며 유럽과 중국이 상업화 전 배치 과정에서 구현 문제를 식별 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설정했다.

    그는 "공동 작업에서 중국 파트너와의 대화는 유쾌하고 건설적이며 생산적이다. 토론은 현재 공동 시찰 활동과 필요한 조정 및 동기화 준비에 ​​중점을 둔다. "고 밝혔다.

    "5G-Drive 프로젝트가 겪고있는 유일한 압박은 공동 5G 재판 준비와 관련된 많은 작업과 조직적 문제로 인한 것이다"라고 Herzog는 말했다.

    그는 "Eurecom은 중국과의 이 연구 협력에서 다른 유형의 압력을 경험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2-10 23:18 송고
    미국의 우방국에 대한 압력에도 유럽은 계속 중국과 협력중인 것으로 드러나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