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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바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스마트 카메라 도입해
2019-03-12 오후 10:48:01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12일 미국 CNBC 방송에 따르면 아랍에미레이트 두바이의 "고객 행복 센터 (Customer Happiness Centers)" 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스마트 카메라를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두바이,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기 위해 스마트 카메라 도입해 = 게티 이미지


    두바이 도로 교통국 (RTA)은 지난 월요일 발표에서 이 시스템이 인공 지능 기술로 구동되는 "고정밀" 카메라를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장치는 무선 및 블루투스(Bluetooth) 연결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7 미터 범위에서 초당 30 프레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도로교통국(RTA) 고객 행복 센터는 차량 및 운전 면허증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새로운 시도는 행복의 정도를 분석하는 스마트 카메라를 통해 고객의 행복 지수를 측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RTA의 기업 기술 지원 서비스 부문의 스마트 서비스 담당 이사 인 마허쉬라(Maher Shirah)씨가 성명서에서 밝혔다.

    쉬라(Shirah)씨는 "이 기술은 고객의 얼굴 표정을 분석하고 센터에서 거래를 처리하기 전후에 개인 정보와 관련하여 이미지를 저장하지 않는다." 라고 밝혔다.

    RTA는 센터의 "행복 등급"이 사전에 정의된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즉각적인 경고가 발령되어 시스템이 고객의 행복 수준에 대한 상세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고객의 행복 수준을 회복"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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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3-12 22:48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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