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노인학대예방 및 존엄케어 실천을 위한 결의대회 및 보건복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소통의 시간 ·다시 5월, 바뀐것이 없다 - 국회정문 앞 천막 농성 81 일째 그들은 누구 ·당신의 수명을 10년간 연장시킬 5가지 건강 습관.... 30년간의 하버드대학 추적 연구 결과 ·(국방 전문가 칼럼 2) 용일의 지혜가 필요한 시점 ·섹스후에 남자는 자고 여자는 껴안고...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섹스 후의 행동들 ·품성제일학교 영어 교육 ·가장 중요한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은 심장 질환 사망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 나와 ·한국인프라, 소상공인 위한 문자서비스 요금제 출시 ·바쁜 현대인의 건강한 식탁에 천연조미료 “밥상왕맛보고” ·인류는 기후 변화와의 전쟁에서 지고 있다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환경 전문가 칼럼3) 지구를 살리는 Trash Donation 운동
2019-04-19 오후 3:02:03 김능기 TD 운동 본부 총재 기고 mail scottie_park@naver.com

    쓰레기 기부(TD)로 버린자를 사면해 주고, 지구를 힐링 한다.

    길을 가다가 쓰레기를 주운 기억보다는 버린 기억이 더 많을 것이다. 그 사이에서 피어나는 꽃을 본다면 쉽게 쓰레기를 버릴 수 있을까?!

    지구힐링문화재단 김능기 총재와 꿈나무 초등생 아이들과 TD현장 = TD 운동본부 제공

    쓰레기를 주워 ‘기부’를 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기부에 대한 보답으로 강연과 음악으로 어우러진 ‘지구힐링콘서트’를 다양한 곳에서 열고 있다.

    ‘쓰레기’가 ‘음악’이라는 새로운 형태로 업사이클링 되는 것이다. 또한, ‘음악’과 ‘환경’과 만나 쓰레기를 줍는 행동도 하나의 예술로 만들고 있다.

    제주와 함께하는 지구힐링콘서트(2018)



                  'MTD TALKS' TD체험담, 인증서 수여식


    ‘쓰레기 기부’라는 말은 사전에도 없는 생소한 단어다. 이런 단어를 만든 계기는 무엇일까.

    쓰레기 기부는 예술이다!

    지구힐링문화재단(쓰레기를 기부하는 사람들) 김능기 총재는 어느 날 꽃 위에 떨어진 담배꽁초를 주우면서 말했다. “쓰레기를 버리면 벌금을 내는데, 그 쓰레기를 주우면 벌금을 절약할 수 있으니 경제적, 환경적으로 ‘기부’를 하는 것이라고 말이다. 그때부터 ‘쓰레기 기부’라는 말을 만들어냈고, 하나의 문화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쓰레기 기부(Trash Donation)는 지구힐링이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지구힐링’ 활동은 어떤 과정으로 이루어질까. 지구힐링문화재단 ‘쓰레기를 기부하는 사람들’ 웹사이트(www.mtdglobal.co.kr)에 자신이 주운 쓰레기를 사진으로 찍어 올린다. 이렇게 기부된 쓰레기는 개인이나 단체의 이름으로 누적된다. 쓰레기 누적 개수가 1000개, 1만개, 10만개, 100만개 등을 달성할 때마다 강연증 및 기부증서, 연일 PASS TD 인증서, 장학증서 등을 수여한다.

    🍁Tip, 여기서 잠깐!

    TD21일 인증 이란?

    연일 TD21,88,100,365,720,1000일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연일, TD2개 이상 pass 한 자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수여기관은 지구힐링문화재단 TD하는 사람들 지구인 전체의 이름으로 수여하며 대표로 수여하는 총재(김능기/Noah Kim)는 연일,TD3000일과 똥TD1000일에 도전하는 자가 수여하기에 그 가치 신용도가 있으며 인증 수여 받은자는 TDB에 영구 기록되어 지구인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 생,사후에 지구의인으로 영구기록이 된다.

    훗날, TD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상(배상)에 큰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또한 이들을 'MTD TALKS', ‘지구힐링콘서트’, ‘지구힐링페스티벌’ 초대해 공연을 통해 강연과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부한 쓰레기 사진은

    "쓰레기기부(TD)는 예술이다!" 는 주제로 또 다른 예술작품이 되어 ‘지구힐링콘서트’에 전시가 되기도 한다. 일반 사람들에게 작은 노력으로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교육은 물론 음악을 느끼고, 보여줄 수 있는 공연 무대를 제공한다. 또한 이 무대는 아티스트들에게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로 피어나기도 한다. ‘지구 힐링 활동’ 하나가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일석이조의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이다.

    대한민국과 함께하는 지구힐링콘서트(2014)

    또한 지구힐링문화재단 쓰레기기부문화의 창시자 김능기 총재는 1,000개(1억)이상 기부한 사람들은 ‘지구 힐링’ 문화를 알리는 강연 'MTD TALKS' 로 이어가고 있다.

    강연 제목은 “나도 1,000억을 기부 할 수 있다.” 왜 이런 거창한 강연 제목이 나왔을까? 쓰레기 1개를 주으면 10만원의 값어치로 인정했으니 100만개 이상을 주은 김능기 총재는 “1,000억”이라는 기부를 한 것과 같다는 것이다. 어찌보면 실제 현금으로 1,000억을 기부한 것 보다 더 큰 값어치로 치는 것은 버린자를 사면 해주고 지구를 힐링 하였기에 그 공로가 지구인에게는 더 크다 할 수 있다. 이를 증빙하는 강연에서는 쓰레기를 먹고 죽은 새들의 모습, 아름다웠던 지구가 버려진 쓰레기로 환경이 훼손돼 오염이 된 모습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쓰레기 기부는 단순히 환경만을 살리는 것이 아니며, ‘지구힐링콘서트’라는 문화예술과 결합하면 “쓰레기 기부는 예술”이라는 생각을 알리는 것이다. 이 강연은 지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 들어야 한다.

    수원시와 함께하는 지구힐링콘서트 '꿈나무들과 TD활동'


    처음 시행된 곳은 일산의 양일초등학교, 교육자의 위치에 있는 교장선생님이 먼저 동참했다.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의 기회가 될 것이라는 생각에서 말이다.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두 참여해 쓰레기 기부 활동을 펼친 결과, 6만 7000여 개의 쓰레기를 기부했고 아이들은 쓰레기를 줍는 익숙한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협력 단체로 함께하는 한국실용음악협회는 이들의 노력에 대한 보답으로, 3개월 후 지구힐링콘서트를 열어 모든 이들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선물했다.

    양일초등학교와 함께하는 지구힐링콘서트(2013)

    서울대학교와 함께하는 지구힐링콘서트(2013)

    지구힐링 페스티벌(2016) 코엑스 동문앞 광장

    이렇게 많은 단체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지구힐링콘서트에 주목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교육자에게는 낮은 자세를 가질 수 있고, 학습자에게는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다. 쓰레기를 주우려면 자세를 낮춰야 하듯, 가르칠 때도 실력은 물로 겸손함을 아는 낮은 자세를 가지며, 아이들은 그런 선생님의 모습을 보며 환경적, 음악적인 교육은 물론 인성적인 교육을 배울 수 있는 것이다. 많은 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쁨과 축복을 줄 수 있는 최고 교육의 장을 만들 수 있다. 지구힐링 문화가 환경과 음악이 별개가 아니라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부여했다는 점에서 뿌듯하다. 음악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쓰레기를 줍는 행위가 예술이 될 수 있고, 기부이기 때문에 더 낮은 자세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을 함께 할 수 있어 우리 지구인 모두에게 지구 멸망이 아닌 지구 힐링을 주는 마음으로 이어져 지구 축복의 장인 끝없는 평화로 답이 오는 것이다.

    MTD와 함께하는 지구힐링콘서트(2014)

    서초구와 함께하는 지구힐링콘서트(2015)

    최근에는 ‘세계평화를 위한 지구힐링콘서트’를 개최해 축하사절단으로 방문한 각 40여개국 미녀들에게 지구힐링콘서트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했다. 미녀들이 자국에서 쓰레기 기부(TD)에 대해서 알려, 전 세계적으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세계평화를 위한 지구힐링콘서트(2016)

    제주도 '힐링&클린' 행사 ~ 여행하며 TD하며~!(2018)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처럼 쓰레기 기부를 알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보여주는 것이다. 배움이란 누군가가 중간에서 이끌어 주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역할을 하는 사람들의 기부 모습을 보여주면서, 음악을 결합해, 음악까지 사랑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것이다.

    지구힐링문화재단과 한국실용음악협회의 지구힐링 문화는 보다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예술적인 지구인 힐링 문화로 거듭 나고 있다.

    지구가 멸망해도 오늘, 쓰레기는 기부 할 것이다.

    🍁Tip,

    TD21일 인증 이란?

    연일 TD21,88,100,365,720,1000일동안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연일, TD2개 이상 pass 한 자에게 인증서를 수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수여기관은 지구힐링문화재단 TD하는 사람들 지구인 전체의 이름으로 수여하며 대표로 수여하는 총재(김능기/Noah Kim)는 연일,TD3000일과 똥TD1000일에 도전하는 자가 수여하기에 그 가치 신용도가 있으며 인증 수여 받은자는 TDB에 영구 기록되어 지구인의 존경과 사랑을 받아 생,사후에 지구의인으로 영구기록이 된다.

    훗날,TD하는 사람들에 대한 보상(배상)에 큰 참고자료가 될 것이다.

    지구힐링 쓰레기기부(TD) 네이버카페 가입절차





    <김능기 TD 운동 본부 총재 기고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4-19 15:02 송고
    (환경 전문가 칼럼3) 지구를 살리는 Trash Donation 운동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