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의정취재]“안양시 지방의회 의원별 의정 활동 1년을 들여다 보다” ·[의정취재] 강원도 철원군 지방의회 의정활동 이래도 되나! ·(딴지 기자 칼럼 18) 아베가 한국에 안겨준 뜻밖의 선물... '땡큐 아베' ·강원도 철원 '화강다슬기축제' 1일 화려한 개막 ·강원도 철원군 로컬푸드 직매장‘오늘의 농부’인기 ·[사주칼럼 18] 상관형 '1인 크리에이터' 라는 유튜버 직업 ·[현장취재]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삼성동 코엑스에서 3일간 열려 ·[의정취재 3]“강원도 지방의회 하반기 해외연수 대부분 계획없다” ·[현장취재]안양시 만안구청 주말 불법 주차관리 손 놓고 있다. ·강원도 철원군과 보병 제3사단, DMZ 생태평화공원 제3코스 개방 협약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애완동물이 민물을 마시면 사망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How to spot the toxic algae that's killing dogs in the Southeast
2019-08-13 오전 2:06:31 박선철 기자 mail scottie_park@naver.com
    미국 남동부의 개 주인은 사랑하는 애완 동물의 죽음에 따라 오염된 물의 위험성에 대한 말을 전하고 있다.

    애완동물이 민물을 마시면 사망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 네이버 사진 캡쳐


    노스 캐롤라이나 주 윌밍턴에서는 연못에서 놀다가 세 마리의 개가 죽었고, 또 다른 개는 조지아주 알라 토나 호수에서 수영을 하면서 죽었다. 4 마리의 개는 모두 독성 청록색 조류로 오염 된 물을 섭취한 후 간 기능 부전으로 사망했을 가능성이 있다.

    이 애완 동물은 같은 지역에서 사망했지만 독성 조류가 미국 전역에서 발견 될 수 있으므로 전국의 개 소유자가 주의해야 한다.

    한 여자가 세 마리의 개를 연못으로 데리고 가서 놀았다. 몇 시간 안에, 그녀의 강아지는 독성 조류로 사망했다


    한 여자가 세 마리의 개를 연못으로 데리고 놀았다. 몇 시간 안에, 그녀의 강아지는 독성 조류로 사망했다 = CNN 기사 캡쳐

    조류는 물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지만 청록색 품종은 해로운 조류 꽃 (HAB)으로 간주된다. 시아노 박테리아라고도하는 청록색 조류는 태양으로부터 자신의 에너지를 생산하고 그 과정에서 산소와 독소를 방출하는 "원시적" 광합성 유기체라고 버지니아 테크 (Virginia Tech) 교수 데이비드 G. 슈 말레 III (David G. Schmale III)는 말했다.

    미국 환경 보호국에 따르면  일부 조류종은 사람, 애완 동물 및 야생 동물을 아프게 하거나 죽일 수있는 강력한 독소를 생산한다. 청록색 조류 및 기타 HAB는 다른 유형의 독을 생성 할 수 있으며, 일부는 간에 영향을 미치고 다른 일부는 뇌에 영향을 미친다.

    슈말레는 사망 원인을 확인하기 위한 검시관의 보고서를 보지 못했지만 개가 목이 말랐고 물이 오염되었다고 추측한다. "개가 노출되었을 가능성이있는 물의 샘플은 이것을 확인하기 위해 독소와 박테리아에 대해 테스트 될 필요가있다"고 그는 말했다.

    해로운 해조류는 담수와 해수 모두에서 꽃을 피울 수 있다. 슈 말레에 따르면, 그들은 큰 민물 호수, 작은 내륙 호수, 강, 저수지, 해양 해안 지역 및 하구에서 관찰되었다고 슈말레(Schmale)는 말했다.

    유독한 조류는 뒷마당 수영장뿐만 아니라 장식용 연못에서도 자랄 수있어 주택 소유자에게 수영 수를 적절하게 소독 할 수있는 충분한 이유를 제공한다.

    독성 조류는 수면의 거품, 쓰레기 또는 매트처럼 보일 수 있다고 슈말레(Schmale)는 말했다. 청색, 생생한 녹색, 갈색 또는 적색 일 수있는 유해한 해조류는 때때로 물에 떠 다니는 페인트로 오인된다.

    EPA에 따르면, 독성 조류는 종종 악취가 났으며 때로는 끔찍한 메스꺼운 냄새가 나지만 동물들은 그 냄새와 맛에 끌릴 수 있다.

    EPA 보고서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노출 후 15 분에서 며칠 동안 발생하는 증상으로는 설사 또는 구토, 약점 또는 엇갈림, 침 흘림, 호흡 곤란 및 경련 또는 발작이 있다.

    조류의 존재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여전히 ​​미시시피의 하얀 모래 해변을 즐길 수 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수의사에게 애완 동물을 데리고 가야한다.

    다른 애완 동물보다 개는 물에서 노는 경향 때문에 특히 취약하기 때문에 때로는 독성 조류를 마시고 때로는 다른 털을 핥아낸다. 물을 피하는 개조차 위험 할 수 있다. 많은 개들은 해안을 청소하여 건조하는 덩어리의 조류를 발견하고 먹을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9 년 동안 미국 전역에서 개와 관련된 독성 조류 조류 중독 368 건이 발견되었지만 연구자들은 이것이 매년 미국 전역에서 발생하는 적은 수의 사례 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조류를 발견하면 해당 지역을 떠나 개가 물을 마시거나 수영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개가 이미 해로운 꽃에 들어간 경우 깨끗한 물로 즉시 씻어 내야 한다.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장갑을 착용해야 한다. 그리고 당신이 조류의 꽃과 접촉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면 즉시 비누와 물로 씻어야 한다.

    조류의 시아노 톡신을 고농도로 섭취하면 가축뿐만 아니라 인간도 중독될 수  있다고 슈말레(Schmale)는 말했다. 독성 조류와의 접촉은 발진, 위경련, 메스꺼움, 설사 및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이 독은 물에 있을뿐만 아니라 먹이 사슬을 따라 축적 될 수도 있다. 슈말레(Schmale) 박사는 “결국 독소가 생산되기 때문에 먹이 그물 전체가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HAB로 오염 된 음식은 다양한 질병을 일으켰으며, 가장 심각한 경우 미국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에 따르면 마비와 호흡 부전으로 이어졌다.

    오염 된 조개류를 섭취하면 식사가 끝난 후 15 분 또는 최대 10 시간 이내에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대부분 증상은 경미하지만 얼굴, 팔, 다리의 따끔 거림이나 마비, 두통, 현기증, 협응 상실 및 드문 경우에는 마비 및 호흡 부전이 포함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박선철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서울데일리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19-08-13 02:06 송고
    애완동물이 민물을 마시면 사망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대표인사말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개인정보처리방침
    서울데일리뉴스 등록번호 : 경기 아51976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335호 (구미동)   TEL : 031-604-2221
    발행인 : 정미숙, 편집인: 박선철, 청소년보호책임자: 박선철
    Copyright© 서울데일리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 scottie_park@naver.com